방송국 스튜디오
자유게시판
-
하나님의 평온 [cj나미 에세이]
13
라떼의향기(@worship012)2012-06-16 14:24:41







하나님의 평온
오늘 따라 듣는 찬양마다 은혜롭고 기쁨이 차고 넘치며 말할 수 없는 평안이 느껴진다. 정말로 기쁨과 즐거움은 마음 속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건가보다.
거실에 있던 커다란 벤자민이 더운 여름철이라 더 커보이고 오히려 더운 느낌을 주어서 안방에서 내다 볼 때 초록 잎사귀와 나무가 보일 수 있도록 안방 베란다에 내어 놓았다. 물로 잎사귀들을 깨끗이 씻어 두었더니 밖에서 들어오는 바람과 햇살이 어우러져 너무나 시원한 분위기가 연출된다.
벤자민을 옮겨 놓고 그걸 보노라니 저 멀리 낙동강이 보이고 그 주변에 초록의 나무들이 집에서 까지 보인다. 그곳은 자주 기차가 다니는 길인데 조용한 밤이면 기차소리가 참 여유있고 낙천적으로 들린다. 쇼파를 창 쪽으로 옮겨야겠다 생각했다. 낙동강과 초록 풀들과 나무, 기차와 시원스레 커버린 벤자민을 같이 보기 위해서다. 천정을 거의 닿을 듯 너무 커버린 구아바나무의 흔들림도 같이 보고 싶어서다.
벤자민 하나를 옮기다가 집안 구조가 다시한번 확 바뀌어 버렸다. 아이들이 안방에서 티브이를 볼 수 있도록 작은 쇼파를 가져다 두었는데 그 쇼파에 앉을때 푸른 나무가 흔들거리는 모습을 비춰주니 자연이 따로 없다. 창 쪽 가까운 곳에 배치한 쇼파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죠지뮬러의 기도비밀이란 책과 성경을 돌려가며 읽었다. 아이를 키우면서 책을 여유롭게 읽을 수 없기에 여러가지 지혜를 짜내지 않으면 안된다.
그렇게 평안하고 기뻤던 날 오후 잠시 세면대에서 손을 씻는 사이에 둘째 아이가 전화기 밑에 꽂아둔 두꺼운 서랍장을 통째로 꺼내서 만지작 거리고 있다. 숙제를 하고 있던 큰아이에게 동생이 갖고 있는거 위험하니까 어서 뺏으라고 말을 해 두고 난 그걸 잊고 있었다. 조금 후 퉁 ! 소리와 함께 그 두꺼운 서랍장이 둘째 아이의 발 바로 앞에 떨어지는게 아닌가. 달려가보니 발가락에서 1센티도 넘지 않은 발가락 바로 옆에 떨어져 있었다. 하나님께서 지켜 주셨다. 이전에도 컴퓨터를 하고 있을 때 남편이 외장 하드를 올려 두었었다. 그때도 둘째 아이의 발 바로 앞에 떨어졌었다. 그때는 생후 몇 개월도 되지 않았을 때 였었다. 그때도 역시 하나님께서 지켜 주셨었다.
이렇듯 우리는 아무리 조심한다고는 하지만 우리 주위에는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.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없으시고(시 139:4), 낮의 해가 상치 아니하고 밤의 달도 해하지 않도록 항상 보호하시고 계신다(시 121:6). 우리 눈에 보이진 않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시고 돌보시는 것이다.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, 사각지대가 항상 있지만 하나님은 그곳에서도 보호하신다.
오늘 뮬러의 기도비밀이란 책을 읽다가 눈에 띈 구절이 있어 요약하여 두었다. 말씀과 기도가 부족하면 불안이 올 수 있다는 것이다.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어 말씀을 읽고 그 말씀을 가지고 기도를 해야 하나님의 평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. 컴에 와서 홀리 바이블을 열어 방송에서(http://glory012.inlive.co.kr) 나오는 찬양을 들으며 시편 119편을 읽어 내려 가던 중 165절에 "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" 라는 말씀이 내게 다가왔다. 주의 말씀을 사랑하고 묵상하면 하나님께서 큰 평안을 주신다는 것이다.
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, 말씀을 사랑하는 자, 그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다. 기도 없이 말씀만 읽어서도 안되지만 말씀 없는 기도도 있을 수 없다. 기도와 말씀을 늘 병행하여 하나님의 뜻에 늘 순종하고 그 뜻대로 행할 수 있도록 기도하며 매순간 죄를 퍼내고 회개하는 삶을 살길 소원한다. "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" (요한3서 1:2). 요한3서의 은혜의 말씀처럼 영혼이 잘됨으로 범사가 잘 되는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.
[아침의창가 cj나미 에세이]
댓글 0
(0 / 1000자)
- 쪽지보내기
- 로그방문

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해 주시거나
PC 환경에서 사용해 주세요.

개
젤리 담아 보내기 개
로즈 담아 보내기 개





막사 (LV.2)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0
0

신고
